엑셀 작업 시에는 여러 개의 워크시트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파일을 공유해 작업할 때, 자신이 설정해 놓은 기능이나 옵션이 변경되어 작업 진행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 파일의 모든 워크시트 이름을 다른 사용자가 변경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작업을 저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므로 잘 알아두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일은 보호를 무조건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파일은 자신이 지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진행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암호를 입력했는데 나중에 잊어버리면 안된다는 겁니다. 그러니 잘 기억해야 합니다. 암호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가 조합되면 좋습니다.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암호를 묻는 창이 한번 더 뜨는데 기존에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워크시트를 더블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하려고 하면 위와 같이 "통합 문서가 보호되어 있어서 변경할 수 없습니다."창이 뜨면서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제 워크시트 이름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해 되셨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엑셀 워크시트 이름을 변경하지 못하게 보호하기 엑셀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셀 메모 적용하기 표시하기 숨기기 엑셀2010 (0) | 2020.07.24 |
---|---|
엑셀 새 창 틀 고정 기능 알아보기 엑셀2010 (0) | 2020.07.23 |
엑셀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기 추가하기 삭제하기 엑셀2010 (0) | 2020.07.22 |
엑셀 유일한 값 찾아내기 DGET 함수 엑셀2010 (0) | 2020.07.20 |
엑셀 부분합 적용하기 삭제하기 엑셀2010 (0) | 2020.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