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엑셀 파일을 열면 3개의 워크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만약 3개가 아닌 그 이상으로 적용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제 것 그런적이 없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므로 빈 엑셀 파일을 열때 기본 워크시트가 3개 이상을 적용하고 싶은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저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포함할 시트 수는 1~255개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빈 엑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된 3개의 워크시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시트의 개수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탭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포함할 시트 수를 조정합니다. 저는 5를 입력하였습니다. 적용하였다면 확인을 클릭후 엑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워크시트가 지정한 개수만큼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워크시트가 5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해 되셨을 것입니다.
워크시트를 한 개씩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위와 같이 클릭하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위와 같이 워크시트 한개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워크시트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삭제할 워크시트를 선택하고 위와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저는 Sheet6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중요한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잘 생각해보고 해당 워크시트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즉, 삭제할때는 신중하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Sheet6 워크시트가 삭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워크시트를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엑셀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기 추가하기 삭제하기 엑셀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엑셀 새 창 틀 고정 기능 알아보기 엑셀2010 (0) | 2020.07.23 |
---|---|
엑셀 워크시트 이름을 변경하지 못하게 보호하기 엑셀2010 (0) | 2020.07.23 |
엑셀 유일한 값 찾아내기 DGET 함수 엑셀2010 (0) | 2020.07.20 |
엑셀 부분합 적용하기 삭제하기 엑셀2010 (0) | 2020.07.17 |
엑셀 데이터를 정렬하기 엑셀2010 (0) | 2020.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