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센드의 놀이터

빈 엑셀 파일을 열면 3개의 워크시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만약 3개가 아닌 그 이상으로 적용하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제 것 그런적이 없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므로 빈 엑셀 파일을 열때 기본 워크시트가 3개 이상을 적용하고 싶은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저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TIP
 
 

포함할 시트 수는 1~255개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기

 

워크시트 그림

빈 엑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된 3개의 워크시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시트의 개수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파일] 탭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워크시트 그림

위와 같이 포함할 시트 수를 조정합니다. 저는 5를 입력하였습니다. 적용하였다면 확인을 클릭후 엑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워크시트가 지정한 개수만큼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워크시트가 5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해 되셨을 것입니다.

 

2. 워크시트 한 개씩 추가하기

 

워크시트를 한 개씩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위와 같이 클릭하면 됩니다. 아주 쉽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위와 같이 워크시트 한개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3. 워크시트 삭제하기

 

워크시트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워크시트 그림

삭제할 워크시트를 선택하고 위와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저는 Sheet6을 선택하였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중요한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잘 생각해보고 해당 워크시트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즉, 삭제할때는 신중하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워크시트 그림

Sheet6 워크시트가 삭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워크시트를 자유롭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엑셀 워크시트 기본 개수 변경하기 추가하기 삭제하기 엑셀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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