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센드의 놀이터

작업한 문서를 불러 올 때의 결과는 불러오기에 대한 환경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에 따라 현재 문서의 새 탭과 새 창으로 나뉘어져서 나타납니다. 저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불러오기에 대한 환경 설정을 살펴보기

 

불러오기에 대한 환경 설정을 살펴보기 위해 [도구]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열림 상자에서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환경 설정] 대화 상자의 [편집]탭을 클릭하면 중간 부분에 '불러오기'에 대한 설정이 있습니다. 그게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새 창으로 : 불러오는 문서가 새 창으로 불려집니다. 즉, 한글 2010이 하나 더 실행된 후, 그곳에 문서가 불려지는 것입니다.

- 현재 창에 새 탭으로 : 작업 중인 한글 2010에서 새 탭이 만들어지면서 그곳에 문서가 불려집니다.

 

즉. 환결 설정에서 불러오기의 설정이 '새 창으로'냐 '현재 창에 새 탭으로'냐에 따라서 불러진 문서의 결과 화면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2. 새 창으로 불러온 모습

 

[환경 설정]에서 [새 창으로]를 체크 하였다면 [파일] -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저장해 두었던 한글 파일하나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파일이 위와 같이 따로 창이 열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새 탭으로 불러온 모습

 

[환결 설정]에서 [현재 창에 새 탭으로]를 체크 하였다면 [파일] -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저장해 두었던 한글 파일하나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불러온 한글 파일이 새 탭으로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한글 불러오기에 대한 환경 설정하기 한글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