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센드의 놀이터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서로 다른 열 너비를 가진 여러 개의 표를 하나의 워크시트에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저는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회사에서 결재란을 만들어 본적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결재란을 만드는 기능이 자격증 시험에도 출제가 되어있어서 쉽게 문제를 풀어낸 적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려면 카메라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물론 카메라 기능이 있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저와 함께 결재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카메라 기능을 추가하려면 참고하세요.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카메라 추가하기 엑셀2010

 

저는 Sheet1에 결재란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로 붙여 넣을 영역을 선택하고 '카메라'를 클릭합니다.

 

저는 Sheet2에 또 다른 서식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 붙여 넣을 위치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결재란이 만들어집니다. 삽입된 결자란도 그림의 일종이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그림 서식'메뉴를 이용하여 서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서식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결재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메뉴에서 [그림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림 서식'창이 뜨면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결재란을 노락색으로 만들 것이므로 위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결재란이 노란색으로 칠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결재란을 자주 볼것입니다. 이때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엑셀 카메라를 이용하여 결재란 만들기 엑셀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