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센드의 놀이터

오피스 프로그램은 표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워포인트도 표 기능을 제공 하는데요. 표를 이용하여 계산 작업을 하거나,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게 파워포인트로 표 기능에 대해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1. 표작성 하기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위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표 삽입 창이 뜨면 열개 수는 5를 행 개수는 5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표 삽입창에서 지정한 5행 5열을 가진 표가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표서식 지정하기


내용을 입력하기 전에 서식을 지정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표서식 지정하기를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표의 테두리를 선택하고 위 그림과 같이 순서대로 진행 해야 합니다. 저는 머리글 행, 줄무뉘 행이 필요 없으므로 체크 해제 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표 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해 위와 같이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표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표 스타일 중에서 테마 스타일1 - 강조 1을 선택합니다. 저와 같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테마 스타일1 - 강조 1이 적용된 표가 생성이 됩니다. 저는 표 안의 글들이 가운데 맞춤이 되길 원하므로 위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셀 병합을 위해 원하는 셀을 블록으로 지정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가기 메뉴창에서 셀 병합을 클릭합니다.


셀 병합이 옳바르게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에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해 봅니다. 저와 똑같이 입력해도 되고 아무거나 입력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 정도면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표 작성은 문제 없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파워포인트 표작성 표서식 알아보기 파워포인트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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