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센드의 놀이터

우리는 Ctrl + C(복사하기)와 Ctrl + V(붙여넣기)키를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복사하면 단축키를 두 번 눌러야 해서 번거로우므로 도형 정렬 기능도 제공하는 복제 단축키 Ctrl + D를 누르는 것이 편리합니다. 참고로 Ctrl + D키는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파워포인트만의 단축키입니다. 저와 함께 Ctrl + D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trl + D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형이 필요하므로 [삽입] 탭 - [도형] -[사각형] - '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선택된 직사각형을 슬라이드창의 임의의 위치에 그리고,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Ctrl + C를 한번 누르고, Ctrl + V를 2번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오른쪽 아래로 같은 도형이 계속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때 도형들을 일정하게 정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Ctrl + D를 누르면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에 복제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Ctrl + Z키를 두번 눌러 원래상태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Ctrl + D키를 눌러 직사각형 하나를 만듭니다.

 

복사된 직사각형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이동합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할 때 나타나는 빨간색 정렬선을 참고하면 좀 더 정확하게 수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직사각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D를 1번 누릅니다. 그러면 일정한 간격으로 직사각형이 복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파워포인트 편리하게 개체 복제하기 파워포인트2010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